You are here
Home > 배우 > 2018년 제 55회 대종상 남우주연상 여우주연상 누가 받을까?

2018년 제 55회 대종상 남우주연상 여우주연상 누가 받을까?

대종상 남우주연상 여우주연상

2018년 제 55회 대종상 영화제는 2018년 10월 22일 월요일 오후 7시 세종문화회관에서 한다고 합니다. 대종상 후보로 올해 인기가 많았던 영화 공작, 신과함께 – 인과연, 1987, 버닝, 남한산성 등의 영화의 배우들과 감독들이 노미네이트 되었는데요.

그중에서도 대종상 남우주연상과 여우주연상이 정말 치열한 경쟁을 할것으로 예상됩니다. 제 55회 대종상 남우주연상과 여우주연상은 과연 누가 받을까요? 누가 심사위원이라도 정말 어려운 선택이 될것 같습니다.

 

2018년 제 55회 대종상 남우주연상 여우주연상 누가 받을까?

 

대종상 남우주연상 후보

 

김윤석

1987 김윤석

영화 1987에서 대공수사처 박처장 역할을 맡은 김윤석씨가 대종상 남우주연상 후보로 올라왔습니다. 김윤석씨의 연기력은 이미 영화계에서 인정받았고 1987에서 김윤석씨가 맡은 역할과 이미지가 너무 잘 맞아서 실제 인물이라고 착각이 들뻔 했습니다. 영화 주격자로 대종상 남우주연상을 수상했던 김윤석씨가 10년만에 다시 남우주연상을 수상할 수 있을까요?

 

이병헌

남한산성 이병헌

영화 남한산성은 조선시대 병자호란을 바탕으로 만든 영화로 이병헌씨는 이조판서 최명길을 연기했습니다. 이병헌씨는 2012년 광해 왕이된 남자, 2016년 내부자들로 대종상 남우주연상을 수상했는데요. 데뷔초에는 유명한 스타에서 지금은 연기파배우로 인정받는 이병헌씨가 세번째 대종상 남우 주연상을 수상할 수 있을지 기대됩니다.

 

유아인

버닝 유아인

무라카미 하루키 소설 반딧불이가 원작인 영화 버닝은 국내에서 흥행은 하지 못했지만 평론가들 사이에서는 호평을 받아 일반 관객들과 평가가 엇갈렸습니다. 아직 대종상 남우주연상을 타지 못한 유아인이 첫 남우주연상을 탈 수 있을까요?

 

이성민

공작 이성민

최근 엄청난 이슈가 된 북파 공작원 흑금성의 실화를 영화로 만든 공작은 긴장감있는 스토리와 배우들의 연기로 누적 관객수 500만 가까이 보았습니다. 이 영화에서 북한 고위간부 리명운 역할을 한 이성민씨가 대종상 남우주연상 후보에 올랐습니다. 이성민씨는 리명운 역할을 연기하면서 너무 어려워 많이 힘들었다고 합니다. 첫 대종상 남우주연상을 탈 수 있을지 궁금하네요.

 

황정민

공작 황정민

역시 영화 공작에서 흑금성을 연기한 황정민씨도 대종상 남우주연상에 후보로 올라갔습니다. 황정민씨는 흥행한 영화가 많아 대종상 남우주연상을 많이 탔을거 같았는데 2015년 국제시장으로 남우주연상을 탔습니다. 이번 대종상 남우주연상의 강력한 수상 후보가 아닐까 생각되네요.

 

조진웅

독전 조진웅

영화 독전에서 형사 역할을 맡은 조진웅씨는 최근 몇년간 가장 핫한 배우 중 한명 입니다. 아직 남우주연상을 수상하지 못한 조진웅씨가 영화 독전으로 상을 받을 수 있을지 궁금합니다.

 

대종상 여우주연상 후보

 

김다미

마녀 김다미

영화 마녀에 여주인공으로 출연한 신인 배우 김다미씨는 1995년생으로 24살이라고 합니다. 1000:1의 경쟁률을 뚫고 오디션에서 뽑힌 김다미씨는 벌써 대종상 여우주연상 후보로 이름을 올리며 앞으로 더 기대가 되는 영화배우로 촉망받고 있습니다.

 

김태리

1987 김태리

영화 1987에서 유해진 동생인 연희역을 맡은 김태리씨가 대종상 여우주연상 후보에 올랐습니다. 1990년생인 김태리씨는 만 28살로 영화 아가씨에 출연 후 촉망받는 배우로 성장중인데요. 김다미씨와 더불어 기대되는 영화배우 입니다.

 

김해숙

허스토리 김해숙

영화 허스토리는 일본군 위안부 피해자 관부재판을 다룬 실화를 바탕으로 만든 영화입니다. 영화 허스토리에서 김해숙씨는 위안부 피해자 배정길 역할로 명연기를 보여주셨고 대종상 여우주연상 후보로 올랐습니다.

 

나문희

아이캔스피크 나문희

영화 아이캔스피크도 허스토리처럼 일본군 위안부 피해자의 실화를 바탕으로 만든 영화입니다. 영화 아이캔스피크에서 나문희씨는 옥분 역할을 맡았는데 위안부 피해자 이용수 할머니가 실제 모델이라고 합니다. 많은 웃음과 감동을 줬던 영화 아이캔스피크에서 인생 연기를 보인 나문희씨가 대종상 여우주연상을 수상할 수 있을지 기대가 됩니다.

 

이솜

소공녀 이솜

영화 소공녀에서 독특한 케릭터를 연기한 이솜씨가 대종상 여우주연상 후보에 올랐습니다. 영화가 흥행은 못했지만 좋은 평가를 받으며 좋은 연기를 펼친 배우 이솜씨가 여우주연상을 받을 수 있을까 기대됩니다.

댓글 남기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