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기누설 오크라 요리 씨앗차 피클 무침 말이 만드는법

아열대 식물인 오크라에는 대장 점막을 공격하는 활성산소를 없애는 폴리페놀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있어 뛰어난 항산화 능력을 자랑하기 때문에 무더위에 지친 대장 건강을 회복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또한 오크라에는 마나 연근 같은 채소에 들어있는 끈적한 점액질 성분인 뮤신이 들어있어 손상된 대장 점막 재생에 도움을 주고 또 대장의 노폐물과 독소 배출에도 도움을 줍니다. 천기누설에서 알려준 대장건강에 좋은 오크라 요리로 오크라 씨앗차, 오크라 피클, 오크라 무침, 오크라 말이 만드는법을 소개합니다.

 

오크라 씨앗차 만드는법

  1.  오크라 씨앗을 기름을 두르지 않은 팬에 볶습니다.
  2.  잘 볶아진 오크라 씨앗을 곱게 갈아 드립 커피처럼 우려내서 마시면 됩니다.

 

오크라 세척법

오크라 겉면에 솜털이 있는데 굵은 소금으로 빡빡 비벼주면 솜털을 제거할 수 있습니다.

오크라 피클 만드는법

  1.  손질한 오크라를 소독한 유리병에 세워 넣습니다.
  2.  물 2컵, 식초 1컵, 소금 1큰술을 넣고 냄비에 넣고 끓여 절임물을 만듭니다.
  3.  오크라가 들어있는 유리병에 통마늘과 통후추를 넣고 식힌 절임물을 부어줍니다.
  4.  냉장고에서 일주일간 숙성 후 섭취하면 됩니다.

 

오크라 무침 만드는법

  1.  오크라의 양쪽 끝부분인 꼭지와 줄기부분은 제거하고 한입 크기로 먹기 좋게 잘라줍니다.
  2.  오크라에 된장 2큰술, 다진마늘, 참기름 반큰술, 올리고당 1큰술, 땅콩가루 1큰술을 넣고 무쳐줍니다.

 

오크라 말이 만드는법

  1.  계란에 소금간을 한다음 곱게 풀어줍니다.
  2.  곱게 푼 달걀물을 팬에 익혀줍니다.
  3.  채 썬 당근을 볶아 달걀 지단에 넣고 가운데에 오크라를 올려 함께 말아줍니다.

 

오크라 섭취시 주의사항

오크라에는 식이섬유가 풍부해 너무 많이 먹으면 복통을 유발할 수 있기 때문에 오크라는 하루 200g 약 5개 이내로 먹는것이 적당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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