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에 입기 좋은 바지는? 냉장고바지, 마바지, 메쉬바지

올 여름 굉장히 더울꺼라고 기상청에서 발표를 했는데요. 무더운 여름을 시원하게 보내기 위해서 시원한 옷을 입으면 좋겠죠? 한동안 여름하면 시원하다는 냉장고바지가 유행이었는데요. mbc 생방송오늘아침에서 올 여름 냉장고바지, 마바지, 메쉬바지 중 어느바지가 더 시원할지 실험을 했습니다.

첫번째 실험은 통기성 실험인데요. 드라이아이스에 물을 넣고 연기가 나면 그 연기가 얼마나 잘 빠져나오는지 실험을 했는데 냉장고바지와 마바지는 거의 비슷했고 메쉬바지는 화산폭발하듯이 연기가 뿝어져 나오더라구요. 정말 신기했습니다.

현미경으로 냉장고바지, 마바지, 메쉬바지를 봤는데 냉장고바지와 마바지는 촘촘하게 짜여져 있는 반면 메쉬바지는 중간중간에 구멍이 있는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두번째 실험으로 흡수력과 배수력을 확인해봤습니다.

마바지와 냉장고바지는 액체가 금방 흡수되고 배출되는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그런데 의외로 메쉬바지는 액체가 거의 통과하지 못하고 방수된것처럼 고여있었습니다.

메쉬바지는 일반적으로 폴리프로필렌이라고 하는소재를 사용하는데요.

폴리프로필렌이라는 소재는 땀을 흘렸을때 물방울을 흡수도 하지 않고 흡수를 하지 않아서 방출양도 없다고 합니다.

메쉬바지는 일반 물방울보다 크기가 작은 땀방울과 땀 증기 제거에 효과적으로 땀을 빨리 제거해 옷이 피부에 붙지 않아 뽀송뽀송하고 시원한 느낌을 유지하게 한다고 합니다. 올 여름은 냉장고바지나 마바지보다 메쉬바지를 알아봐야 겠네요. ㅎㅎ

Be the first to comment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